[티스토리]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현황 [수집 보류 / 수집 성공 / 네이버 노출하기]
Nowhere 와 Now here 의 차이

나/일상다반사

[티스토리]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현황 [수집 보류 / 수집 성공 / 네이버 노출하기]

TIENE 2023. 7. 20. 20:56
반응형

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현황

 

 

- [티스토리] 네이버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(네이버 유입 / 조회수 올리기) 에서 내 티스토리를 등록했다.

 

[티스토리] 네이버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(네이버 유입 / 조회수 올리기)

최근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관심이 많아졌다.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플랫폼이다. 브런치도 있고 카카오스토리도 있는데, 나는 그냥 티스토리에 끌려서 시작한다. 그리고 알고

a-gyuuuu.tistory.com

- 등록하고 나서 한참이 지나도 네이버에서 유입이 안 되길래 살펴보았다. 물론, 네이버 플랫폼이 검색결과로 먼저 나오는 것이 맞다. 그래도 찜찜해서 찾아보았다.  수집 상태 확인부터 등록하는 방법까지 정리해보았다.


 

1.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살펴보기

- 다시 찾아가서 살펴보니까 [수집 보류] 라는 상태가 나왔다.

- 일전에 올렸을 때, 검증이나 기타 상태 체크에서도 별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왔다.

- 수집보류는 어떤 의미의 처리 상태인지 확인해보았다.

왜지?

 

-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내에 아주 친절하게 설명되어있다.

- 수집보류는 요청한 웹사이트의 수집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에 해당된다고 한다.

출처 :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https://searchadvisor.naver.com/guide/request-crawl

 

- 그래서 혹시 내 티스토리 웹 사이트가 수집하기에 적당하지 않은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제공하는 점검 도구로 웹 사이트의 전체 상태를 확인해보았다.

- 다행히, 전부 통과였다. 그래서 다시 추가하기로 했다.

 

모두 통과

- 재 요청하고 혹시나 싶어서 다른 웹 페이지의 주소도 넣었더니 하나씩 요청 완료에서 수집 성공으로 바뀌는 것이었다.

- 내가 착각한 것은 https://a-gyuuuu.tistory.com 이 웹 페이지 하나면 요청하면 다 긁어오는 줄 알았다.

- 하지만, 내가 작성한 글의 웹 사이트 주소를 모두 넣어주어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노출이 되는 것이었다..

- 그래서, 지금까지 작성했던 글을 전부 올리는데 아쉽게도 하루 개수 제한이 있었다.

- 50개를 요청하고 더 넘어가니까, 제한이 있다며 올리지 말란다.

- 매일 50개씩 올려서 네이버에서도 내 글을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.

 

매일 매일 50개

 

- 네이버로 이동해서 내가 작성한 글의 제목으로 검색하면 잘 나오지 않는다.

- 확실히, 네이버 플랫폼이 우선이고 뒤편으로 가거나, 내 웹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도 노출이 된다.

저렇게라도 검색해서 나올 수 있다면,,,

 

 

- 그리고 어제 내가 올린 글 중에 검색해서 들어온 로그가 있었다.

- 아주 뿌듯하고 다른 사람들의 궁금한 점을 파악해서 포스팅해봐야겠다.

 

 

- 네이버 노출하기 정리

1. 수집 상태 수시 체크
2. 수집 보류라고 나오면, 재검사해보기
3. 하루에 50개 제한이 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