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Linux] 사전 파일을 만드는 도구 Crunch 사용하기 [WPA/WPA2 cracking]
Nowhere 와 Now here 의 차이

IT/ㄴ Wi-Fi

[Linux] 사전 파일을 만드는 도구 Crunch 사용하기 [WPA/WPA2 cracking]

TIENE 2023. 7. 12. 08:56
반응형

Crunch

- 사전 파일을 만드는 도구

- Wordlist Files 혹은 Dictionary Files

- 무작위 대입 공격에 사용하는 파일이며, Password를 Crack할 때 사용되는 대용량의 무작위 패스워드 리스트 파일이다.

 

[사전 파일을 만드는 도구 Crunch 사용하기]


crunch [최소 패스워드의 수] [최대 패스워드의 수] [ 비밀번호를 생성할 글자] -t [패턴] -o [파일 이름]

- [비밀번호를 생성할 글자] 는 비밀번호를 생성할 때 포함되는 글자의 형태를 의미한다.

소문자 / 대문자 / 숫자 / 특수문자 

- [패턴]은 @를 삽입하여 특정 패턴을 만들 수 있다.

특정 대상 네트워크의 Password 키 값이 0z로 끝나는 것을 보았다면 패턴을 지정할 수 있다.
@@@@@@0z와 같이 0z은 고정으로 지정하고 @의 값에 글자를 대입하여 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다.

- [-p] 옵션도 있는데 반복되는 글자가 없이 생성하는 옵션이다. 용량을 줄이기에 좋다.

 

 

- man crunch에 예시도 충분히 많아서 참고할 수 있다.

 

crunch 6 8 abc12=+ -o test.txt

- 사전 파일 이름 test.txt로 만들고,  abc12=+를 포함한 최소 6자리 / 최대 8자리 리스트를 생성하기.

- 대략 67만개의 리스트가 생성되었다.

 

- aaaaaa 부터 ++++++ 까지의 조합 리스트 파일이 생성되었다.

 

crunch 6 8 abc12=+ -o test.txt

- 사전 파일 이름 test.txt로 만들고,  abc12=+를 포함하며 a로 시작하고 b로 끝나는 최소 6자리 / 최대 6자리 생성하기

- 첫번째 글자는 a / 마지막 글자는 b로 고정이 되어 2401개의 조합 리스트가 생성되었다.


 

반응형